윤진숙은 억울하다.

개인정보 유출은 국민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말한 자는 아직 잘리지 않고 건재한 데 왜 윤진숙은 잘려야 하는가? 기름 유출현장에서 입을 가렸다, 공석에서 웃었다, 1차 패해자는 칼 텍스다. 그가 잘린 이유는 가벼운 처신이 주된 원인이다. jtv에 출연해서 그는 해명했다. 다른 사람에게 감기를 옮길까봐 입을 가렸다고. 이 얼마나 기특한 마음인가? 이건 비난을 살 처신이 아니라 상을 받아야 할 아주 훌륭한 태도다. 장관 청문회 자리, 기름유출사고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는 당정 협의회 자리같은 심각하고 점잖은 자리에서 웃은 게 문제라고? 맞는 말이다. 장관이라는 사람이 그래서는 안되지. 진중해야지. 생긴대로 말하고 웃으면서 표정관리할 줄 모르면 위선자들이 득실거리는 판에서 견뎌내지 못하지. 자기를 장관시켜준 대통령처럼 표정관리에 능했더라면 아까운 자리를 지킬 수 있었을 텐데 애석하다. 기름유출 사건의 1차 피해자는 칼텍스라는 말도 맞는 말이다. 그 아까운 돈국이 다른 사람의 행위 때문에 여수 앞바다 오리알 신세가 되었으니 칼텍스가 1차 피해자라는 말은 절대로 틀린 말은 아니다. 죄는 틀린 말을 한 것이 아니고 정치적으로 발언할 줄 몰랐던 것이다. 이렇게 하여 진흙 속에서 건졌다는 진주는 다시 진흙 속으로 돌아갔다. 그를 해임한 대통령은 마음이야 어떻든 말 하나는 기차게 잘하는 데 그의 성은을 받은 이는 그렇지 못해 비참한 운명을 맞았다. 장관 경력이 가문의 영광이 아니라 가문의 수치가 되는 얄궂은 운명 앞에서 울어야 할 그에게 진심으로 위로를 보낸다.

박근혜 대통령은 공약파기, 불통 등 자기가 뽑고 자기 손으로 자른 윤진숙과는 비교가 안되는 문제를 갖고 있지만 다음과 같이 말할 줄 아는 능력 때문에 대통령이 되었고 그 자리를 잘 지키고 있다.

박근혜는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팬클럽 근혜천사주최로 열린 바자회에 참석해 ‘(복지에서) 정말 중요한 것은 사회적 관심이라며 요즘 복지에 대해 논의가 많지 않으냐복지에는 돈이 필요하고, 돈이 많을수록 보다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지만 왜 모든 것을 돈으로만 보고 생각하는지 안타깝다고 말했다. 이어 따뜻한 관심을 가지는 것이 먼저라며 그 다음에 상황과 능력에 맞게,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일이라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.(폴리뉴스, 2011. 01. 23.)

 

Posted by 비몽
,